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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성클라우드 홈페이지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태성에스엔이(이하 "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가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태성클라우드 서비스라 함은 회사에서 개발하고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태성클라우드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고객 (이하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정을 발급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자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 혹은“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 합니다.
4. “비밀번호” 혹은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ID 확인 및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 기호의 조합을 의미 합니다.
5. “크레딧”이라 함은 클라우드 서비스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 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1)~(7)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의 시행을 위하여 필요한 세부 시행 사항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적용 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3. 개별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하고 그러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해당 회원가입 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에 대해 관리, 운영이 필요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등은 원칙적으로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별도 요청에 따라 변경 처리 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이나 email, 채팅 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해킹 사고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정기적인 시스템 점검 및 유지, 보수의 경우

제 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변경에 대한 통지일 경우에는 본 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등 고객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4)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 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7)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8) 타 회원의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9)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회사 내부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를 고려하여 승낙 여부를 결정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종료나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등

제 14조 (크레딧의 환불)
1. 회사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 종료, 회원탈퇴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이유로 회원이 크레딧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환불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할 경우 크레딧 미사용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크레딧 미사용 금액이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절차에 따라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환불 금액은 아래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1) 크레딧 충전 후 7일 이내이며 사용한 크레딧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2) 크레딧 충전 후 7일 이내이며 사용한 크레딧이 있는 경우 사용하지 않은 크레딧 전액 환불
(3) 크레딧 충전 후 7일이 지난 경우, 환불 요청 시 환불 수수료(잔액의 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환불
(2) 10,000 크레딧 이하의 경우 환불 수수료 1,000원 공제
(3) 1,000 크레딧 미만의 경우 환불 불가
(4) 단,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 환불 수수료 없이 크레딧 전액 환불
4. 회원이 크레딧 환불을 신청한 경우, 크레딧을 회수/삭제 하고 회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내로 대금을 지급합니다.
5.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사기, 운영자 사칭 등 서비스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이나 아이디를 제한하거나, 그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서비스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않음.

구분반환 사유 발생일반환 금액
서비스 종료, 신청 강좌 폐강 등 강좌를 수강할 수 없게 된 날 기결제한 금액에서 학습량만큼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회원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하는 경우 수강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총 학습량의 1/3 이하 학습한 경우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학습량의 1/2이상 학습한 경우 반환하지 않음
비고 1. 총 학습량은 신청한 전체 강좌의 수를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학습한 학습량을 기준으로 한다.
2. 수강 유무는 강의를 클릭하여 재생이 된 적이 있는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19조 (과오금의 환급)
1. 회원이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 서비스, 인터넷 웹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벤트, 뉴스 메일진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회원 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용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서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쿠키[cookie] 이용방법)
1. 쿠키(cookie)는 웹사이트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데이터로 사용자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개인화된 (personalized) 서비스나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쿠키를 허용해야 합니다. 쿠키를 이용하면 회원이 방문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방문횟수 및 이용형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좀더 유용하고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물론 쿠키에 대한 선택권은 회원이 가지고 있으며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의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의 보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전자 우편 수신거부는 회원이 직접 행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제 2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의 행동규범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기타사항)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빠른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간의 분쟁을 중재할 수 있으며, 어떤 조치도 취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통보하지 않고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손해배상책임)
1.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불이행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저작권법 등 법을 위반한 게시물을 업로드 한 경우 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제 12조 3항' 항목에 의해 삭제된 게시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분쟁의 처리)
1. 회사에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우선 이를 알려야 하며, 이를 통해 분쟁을 해결해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상충하는 법령 또는 법규에 관계 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 또는 약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권은 청구권이 발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행사 되어야 하며, 이후에는 소멸됩니다.

제 28조 (관할 법원)
회원과 회사간에 서비스로부터 발생하거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분쟁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① 이 약관은 2023년 12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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