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태성에스엔이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라 함은 태성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해주는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는 각 개별서비스(이하 ‘개별서비스’)로 구성되며, 고객은 회사의 동의 하에 개별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공공기관 등을 말합니다.
3. 크레딧이라 함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4. 고객의 정보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저장하는 정보로서 고객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의 시행을 위하여 필요한 세부 시행 사항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 홈페이지에 명시된 개별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 됩니다.
3. 개별 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제 5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계약의 신청)
1.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이용신청자’)가, 본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서비스이용신청자는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거짓정보를 기재한 경우 이 계약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를 이유로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이용신청자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 6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회사는 서비스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이용신청에 대해서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거나, 해당 사유가 승낙 이후 발견될 경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위법,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6) 과거 서비스 이용 요금의 연체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7) 그 밖에 제1호에서 제6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 2항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서비스이용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7조 (개별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내 개별서비스의 종류, 내용, 가격 및 기타 개별서비스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본 약관, 개별서비스페이지 등을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게시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해당 내용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정보 등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 등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해당 변경이 고객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것일 경우에는 본 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가 폐지되는 경우 회사는 6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를 사전 공지하고 서비스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의 정지)
1. 회사는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호의 1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안정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 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2) 고객 서버의 비정상 과다 트래픽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인하여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3) 고객 서버에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4) 고객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범죄적 행위, 법령위반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7) 고객이 이용중인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8)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취급하는 콘텐츠에 대해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신고 등이 접수되어 고객의 서비스이용을 중단하여야 할 법적 근거 등이 있는 경우
(9) 정부 기관 등이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10) 고객이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한 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지한 제약 또는 제한 사항을 회피하는 방식(예를 들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특가 혜택을 받기 위하여 복수의 회사 계정을 생성하는 등)으로 본건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11) 회사가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크레딧 및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이 가상화폐 채굴 용도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2)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이용정지 기간, 이의신청 방법을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본조 1항과 관련된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3. 회사는 본조 1항과 관련하여 이용 정지 이후 정지 사유가 계속해서 개선되지 않는 경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고객에게 서비스이용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 통보합니다.
4. 회사는 본 조에 의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3) 천재지변 등 회사가 피할 수 없는 사유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제공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5) 공용 클라우드 제공업체에서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2. 회사는 제 9조 제1항 1호의 경우 최소 1일 전 그 사실을 이용자가 등록한 통지 방법 및 서비스 접속화면이나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제 9조 제1항 2호 및 제3호, 4호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의 중지 또는 해지)
1.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중 서비스 이용 계약을 일시 중지 또는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홈페이지에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요청한 중지 일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 단, 고객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고객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서버에 대해서 해지 전 직접 서버 내의 자료를 백업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와 동시에 회사에서는 고객의 모든 서버 및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서버 및 리소스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의 직권 해지)
1. 회사는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고객과의 별도 협의 없이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2)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3)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4) 본 약관에서 정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5) 본 약관에서 명시한 이용의 정지에 의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6)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7)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중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 시스템에 피해를 입히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8)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중인 시스템을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 시스템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2. 제 11조 제2항 및 제4항, 5항의 경우 회사는 적절한 기간을 정하여 고객에게 해소를 요청할 수 있고 고객이 해소 요구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3. 제 11조 제1항 및 제3항, 제6항, 제7항, 제8항의 사유 발생시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스팸전송자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스팸(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해서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이하 스팸이라 한다) 발송과 관련하여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고객의 스팸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해당 스팸을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2. 스팸 민원 조치에 대한 회사의 요구에 고객이 성실히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고객은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해서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3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 요금과 스토리지 사용)
1. 회사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 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사용 중인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는 크레딧으로 이용요금을 지불합니다.
4. 고객은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지정된 날짜에 크레딧을 지급받습니다.
5. 크레딧은 지급받은 날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사용 기간이 지난 크레딧은 소멸됩니다.
6. 서비스 이용 전 보유한 크레딧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후에 보유한 크레딧에서 사용량을 차감합니다.
5. 별도의 계약서를 통해 사용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계약서 내용이 우선 적용 됩니다.
7. 태성클라우드 서비스 상의 오류로 인하여 작업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경우 해당 작업에서 차감된 크레딧 만큼 회원 계정으로 지급합니다. 단, 사용자의 잘못으로 인한 작업 오류, 프로그램상의 오류인 경우는 적용 제외됩니다.
8. 평가판 크레딧은 크레딧이 발급된 후 30일간 유효합니다.
9. 기업용 크레딧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 기간까지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면 크레딧은 모두 소멸됩니다.
10. 기업용 크레딧 만료일을 30일 전, 1주일 전, 1일 전 총 3회에 걸쳐 안내합니다.
11. 스토리지는 태성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보유 크레딧이 없는 경우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12. 평가판 크레딧 보유 사용자는 평가판 사용 기간동안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평가판 크레딧 만료 익일에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13. 개인 크레딧 구매 고객은 크레딧을 모두 소진할 때 까지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크레딧 소진일로부터 7일 후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14. 기업 크레딧 구매 고객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기간 이후 30일까지 스토리지 사용이 가능하며, 계약 만료 후 31일차에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15. 기업 크레딧 구매 고객의 스토리지 삭제는 계약 만료일, 삭제 예정 7일 전, 1일 전 총 3회에 걸쳐 안내합니다.
16. 스토리지 사용가능 용량은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 평가판 크레딧 사용 고객 : 스토리지 사용 기간 동안 100GB
- 개인용 크레딧 사용 고객 : 스토리지 사용 기간 동안 100GB
- 기업용 크레딧 사용 고객 : Small Pack 500GB / Middle Pack 1.0 TB / Large Pack 2.0 TB
- 계약된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제 14조 (이용요금 등의 확인 및 이의신청)
1. 고객은 납입 청구된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가 부득이 정한 기간 내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제 15조 (이용요금의 반환)
1. 회사는 고객이 납부한 이용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액을 고객에게 새로 발생하는 요금액과 상계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과납 또는 오납된 금액을 고객에게 직접 지급할 것을 요청한 경우 해당 금액을 고객에게 반환합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원활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별도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고객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원 또는 수사기관으로부터 영장에 의하여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체납된 이용 요금의 추심 업무를 위해 추심 업체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이용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고객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고객의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제6항에 따라 파악한 고객의 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삭제, 변경 등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없거나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 및 다른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절차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고객은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 및 타 고객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게시판 등을 음란정보, 불법정보, 유해정보, 불법도박정보 등을 유통, 게재, 링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서비스 및 정보 등 고객의 정보와 관련한 소유∙관리 등 일체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제3자의 개인정보 유출 등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데이터는 업체의 보안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고객이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6. 고객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고객 소유의 라이선스를 사용한 경우 라이선스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7.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소프트웨어, 스팸메일 등을 배포 또는 발송함으로써 다른 고객 및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고객은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8. 고객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발송할 수 없습니다.
9. 고객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개된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명확히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0. 고객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자신의 데이터를 백업하여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데이터 관리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고객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일반)
1. 고객은 본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수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정하여,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기준이 되는 서비스 수준과 책임 부담금은 별도 고시된 “태성클라우드 서비스 수준 계약”을 따릅니다.)
4. 고객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 시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하는 경우 고객의 이용요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5. 본조는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고객에 한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회사의 무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본 서비스는 공용 클라우드를 이용하며, 공용 클라우드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공용 클라우드의 손해배상 기준을 따릅니다.
제 19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18조(손해배상 일반)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20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회사가 아닌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4)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서비스 중단 등에 대해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중단에 대해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5)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정기점검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고객이 회사가 미리 정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서비스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7) 고객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거나 이용의 결과로 자신의 사이트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한 내용에 따른 손해의 경우
(8)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시스템의 보안 관리에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하지 않아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9) 국가비상사태 또는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10)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11)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을 원인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장애 등이 발생하는 경우
(12) 고객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중단의 경우
(13)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에 임의로 설치한 장비 또는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OS 등으로부터 발생한 장애인 경우
(14) 고객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 21조 (분쟁의 처리 및 관할)
1. 회사와 고객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8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