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크레딧을 충전해야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충전한 금액 내에서 하드웨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에서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귀사 담당 영업자 또는 02-2117-002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CPU 코어 수량이 신청한 수량보다 2배 큽니다.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vCPU 는 실제 CPU 코어 수의 2배입니다. 실제 CPU 코어 수는 표기되는 vCPU 의 1/2 입니다.
일종의 Hyper Thread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Q라이선스 서버 방화벽 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사내(교내) 방화벽 해제시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P주소 : 회사 또는 학교 내부의 라이선스 서버 주소, Public IP만 가능
- Open port : TCP 1055, 2325, 3456
- 서비스 종류 : www.etsne.com
- 서비스프로그램 및 버전 : ANSYS 2020R1
- Remote IP Address (외부 접속 가능 IP 영역) : ANY(All)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화벽 해제 신청서 작성 샘플
감사합니다.
-
Q하드웨어를 선택할 때 권장 사양이 있나요?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각 소프트웨어에 따라 병렬 성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H1 Type : CPU 클럭이 높은 사양으로 Fluent, CFX 등의 s/w에 추천
H2 Type : 일반적인 범용 사양으로 Mechanical 등의 s/w에 추천
H3 Type : CPU 48 코어, 메모리 384Gb 사용 가능(Windows Mode 만 제공)
H4 Type : CPU 36 코어, 메모리 144Gb 사용 가능(Windows Mode 만 제공)
M1 Type :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사양으로 Daful 등의 s/w에 추천(최대 488 Gb 사용 가능)
G1,G2 Type : GPU 컴퓨팅을 요구하는 계산에서 적합하며, Rocky 등의 s/w에 추천
-
Q작업을 제출하고 하드웨어가 생성되는데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일반적으로 3분~ 5분 가량 소요되오나,
클라우드 제공 업체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Q작업 제출에 실패하였습니다.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사용량이 많은 경우, 즉시 하드웨어를 생성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제출이 실패한 경우에는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Q하드웨어에서 예상작업시간이 무슨 의미인가요?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예상작업시간이란, 하드웨어가 생성되어 있는 최대 시간을 의미합니다.
설정한 예상작업시간이 되면 계산 중인 작업은 모두 종료되며 이 때 계산 중인 작업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작업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사용자 공간에 저장하고 하드웨어가 소멸됩니다.
예상작업시간보다 작업이 빨리 종료되면 사용한 시간만큼만 크레딧이 차감됩니다.
-
Q배치 모드에서 Command 창의 명령어를 수정할 수 있나요?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Command 창에서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태그와 같은 추가 명령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타와 같은 비정상적인 구문에 의해 작업이 실패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cepak 등 일부 소프트웨어는 제외됩니다.
-
Q윈도우 모드에서 입력 파일을 선택하지 않았으면 작업을 다시 생성해야 하나요?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윈도우 모드에서는 입력 파일이 없어도 작업을 제출할 수 있으며,
서버가 생성된 후에도 사용자가 아래와 같이 필요한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파일 용량이 작은 경우(약 500 Mb 이하)에는 원격데스크탑에서 복사(Ctrl+C) 와 붙여넣기(Ctrl+V) 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복사할 파일을 선택하고 복사(Ctrl+C)
- 원격 컴퓨터(태성클라우드 컴퓨터)에서 복사할 폴더에서 붙여넣기(Ctrl+V)
방법 2. 파일 용량이 큰 경우에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토리지 관리" 에서 파일을 올리고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웹브라우저로 태성클라우드(https://www.etsne.com/CloudService)에 접속하여 파일 업로드
- 원격 컴퓨터(태성클라우드 컴퓨터)에서 웹브라우저로 태성클라우드에 접속하여 파일 다운로드
-
Q입력파일이 복사되지 않았습니다.
-
A안녕하세요. 태성클라우드입니다.
입력파일의 이름에 띄어쓰기와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에 파일이 복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파일이름은 영어와 숫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